정동주 전문건설협 회장
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 정동주 회장이 전문건설공제조합 전국운영위원으로 선출됐다.

전건협 전북도회는 24일 정동주 회장이 이날 오전 서울에서 열린 전문건설공제조합 총회에서 조합 제8대 운영위원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전문건설공제조합 운영위원회는 조합의 사업계획과 업무 운영, 기타 관리에 관한 기본 방침을 정하고, 예산안 및 차입금 관련 사항, 이사장과 감사의 추천 등 사항을 의결하는 기구로 초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정동주 회장은 “건설경기가 최악인 상황에서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면서, “그 동안 호남의 몫이 광주 전남에 치우쳤던 상황에서 협회 전국 부회장과 조합 운영위원을 맡게 된 만큼 중앙무대에서 도내 건설업계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문건설공제조합은 건설업의 발전과 조합원의 경제적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1988년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고 수준의 건설금융기관으로 약 4조원의 자산을 가지고 있다.

또 전국 4만3천여 전문건설업체가 조합원으로 가입돼 있다.

조합은 전문건설업체가 공사의 입찰과 계약 및 이행의 전 과정에 걸쳐 필요한 입찰보증과 계약보증, 공사이행보증, 하자보수보증, 손해배상보증, 선급급보증, 하도급대금지급보증 등의 각종 보증업무와 어음할인 및 기업운영에 필요한 자금 융자업무, 손해배상보험과 근로자재해공제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손성준기자 ssj@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