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서비스를 시작한 우체국콜센터(1588-1300)는 응답률과 서비스레벨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상담원들의 업무지식과 상담 프로세스, 운영시스템의 활용도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VOC 관리시스템 고도화로 고객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우체국콜센터는 공공기관 최초로 상담만족 자동조사 시스템(Auto-Calling System)도 구축해 상담품질을 크게 높였다.
또한 우체국콜센터는 우편 민원상담, 택배, 국제특급(EMS), 우체국쇼핑 등 접수와 우편물 종적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신청 관계자는 “이번 KS서비스 인증을 계기로 고객서비스 질을 높여 상담과 운영에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우정서비스에 대한 종합민원센터로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손성준기자 s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