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기전대학교가 이사회 파행으로 분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또 다시 집행부의 교비 횡령 등 사학비리 사건이 일파만파 확대되고 있다.

전주 완산경찰서는 이 학교 학장 직무대리를 맡고 있는 S씨가 수억원을 횡령했다며 검찰에 구속수사 의견을 품신했다.

이에 검찰은 횡령의 범주를 특정 지을 수 없다며 S씨를 불구속 입건, 이에 대해 해당 학교교수들과 학생들이 대책위를 구성, 검찰의 솜방망이 편파수사를 주장하며 구속수사 촉구에 나섰다.

19일 교수와 학생으로 구성된 전주기전대학 정상화 대책위는 전주지방검찰청사 앞에서 ‘진리와 학문을 탐구하는 상아탑이 학교와는 관련 없는 비리와 범죄로 학교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다’며 검찰이 불구속 입건한 S씨에 대해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대책위는 이날 “S씨는 전 J학장과 공모해 지난 2005년 10월부터 최근까지 모두 34차례에 걸쳐 매달 300만원씩, 대학 학장에게 지급되는 업무추진비 1억 2천만원을 가로채고 K씨와 공모해 교육인적자원부 지원금 6천300만원을 임의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이어 “이 같은 진실에도 불구하고 검찰은 현재 불구속 입건만으로 솜방망이 편파수사를 자행하고 있다”며 “사학의 권위와 명예를 바로 잡기 위해서라도 검찰은 특단의 조치를 내려 S씨를 구속수사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강모기자 kangmo518@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