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에듀엑스포(교육정보화종합전)가 22일부터 24일까지 전주대학교 희망홀에서 개최된다.

에듀엑스포(EduExpo)는 학교에서 사용되는 각종 정보화기기와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한 자리에 모아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교육정보화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정보화 종합 전시회다.

전북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유비쿼터스 환경으로 구축된 교실의 모습과 사이버 체험을 통한 새로운 학습경험들을 직접 현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IPTV, u-러닝, 사이버가정학습, 디지털 교과서 체험관 등이 마련됐다.

전시관은 도 교육청 홍보관, 과학기술부 디지털교과서 체험관, 이러닝 산업관(콘텐츠관, 솔루션관, H/W 및 기자재관, 영어전용 교실관) 등으로 구성된다.

디지털교과서 체험관에서는 전자칠판, 타블렛 PC, 무선송신기 AP, PDA 등 첨단기기를 활용한 디지털교과서 수업이 시연될 예정이다.

특히 에듀엑스포에 참여하는 민간업체는 140여개 부스에서 최첨단 u-러닝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다양한 미래 교육 시스템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영안 과학정보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유익하고 참신한 교육정보 관련 첨단기기를 직접 비교,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학교 현장의 교육정보화 활성화는 물론 u-러닝을 구현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관기자 jkpen@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