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공사가 사회적 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나눔경영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토지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종령, www.lplus.or.kr)는 지난 19일 취약계층 아동의 방과후 공부방인 지역아동센터를 문화교육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공부방 리모델링’ 사업을 실시했다.

 사회투자지원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공동 주관한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사업’의 일환으로 전북지역은 진안예솔지역아동센터가 선정되어 시공작업을 전문가와 아동,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공방식’으로 실시됐다.

 이날 김창국 지역아동센터장은 “우리 센터가 열악한 환경에서 벗어나 배움, 희망, 즐거움이 생동하는 공간으로 바뀌었다”며, “시공 과정에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아동센터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했다”고 말했다.

 또 이 사업을 후원한 김종령 토공 전북지역본부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저소득층,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조손가정 등에 대한 지역사회 안전망이 구축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사업은 앞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문화교실 운영과 지역자원 연계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토지공사는 이 사업 이외에도 전주 오송제 생태복원사업과 만경강 도보대장정 후원, 완주학동마을과 자매결연 추진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군산수송 및 전주하가지구 개발이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작업도 추진하고 있다./정신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