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명품복숭아큰잔치(추진위원장 김기곤 전주농협장)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전주명품 복숭아큰잔치는 전주 5대 농특산물중의 하나인 전주복숭아의 홍보로 지역특산물로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마련했으며 올해로 11회차를 맞고있다.

특히 올해는 행사기간 동안 전주복숭아 3,000~4,000여 상자(상자당 4.5kg ; 14,000원~18,000원)가 수확 출하되며  수확된 복숭아 중 당도, 크기 등이 우수한 5,000여 상자를 전주지역 20여 복숭아 작목반에서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 전주복숭아 참맛을  전주시민에게 전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복숭아 농가와 전주시민이 함께하는 행사를 목표로 다양한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판매되는 복숭아 품종은 복숭아 품종의 고유 특성상 당도가 높은 품종을 선별 판매하여 직판행사의 품격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특히 복숭아 재배농가의 행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복숭아작목반 모여라’ 코너를 신설 복숭아 재배 영농으로 지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또한,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하여 전북도 교육감상이 있는 어린이 백일장과 500인분 복숭아화채 만들기, 대형얼음 풀장, 복숭아아이스카페를 운영하는등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한다.

/정신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