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 '하이라이트'

(재)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민병록)가 운영하는 전주 디지털 독립 영화관에서는 8월 독립영화 정기 상영회를 13일 목요일 저녁 7시에 갖는다.

이번 상영회는 제7회 전주대학교 영화영상전공 졸업 작품 중 4편이 선보인다.

영화관 관계자는 "전주대학교 영화영상전공자들의 2009년 졸업 작품 중 대학생들만이 가질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작품성을 갖춘 4편의 작품을 엄선하여 선보이게 되며 지역에서 제작된 단편영화들에 대해 상영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도 진행한다.

△상영 프로그램

 ○ 효자파출소 -감독 : 고윤성∥ 19분 ∥ HDV 평범한 효자 파출소에 불시 검열이 온다는 정보를 입수한 노소장. 부하직원들을 닦달해 검열에 준비하지만, 그를 찾아오는 건 매일 똑같은 일상의 사람들과 취객 뿐...· 제 10회 전북 디지털 영화 작품 공모전 (최우수 작품상 수상) · The 2nd Annual Magnolia Student Video Festival (대상 수상)

 ○ 선보러가요- 감독 : 정도경 ∥ 15분 ∥ HD 노랗게 출렁이는 벼들 너머로 선을 보러가는 황만근. 평소 짝사랑하는 윤수자를 만나게 된다. 어색하지만 설레는 두 사람. 이 때, 고씨 아줌마가 황만근을 끌고 간다.제 10회 전북 디지털 영화 작품 공모전 (우수 작품상 수상)

 ○ 라면- 감독 : 최정인 ∥ 16분 ∥ HDV 딸의 가출로 인해 아버지는 모든 일을 팽개치고 딸을 찾아 헤매이는데...

 ○ 하이라이트 - 감독 : 성주현 ∥ 16분 ∥ HD 만서는 수성을 산속으로 납치한다. 수성은 이유를 묻는다. 자신을 납치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만서는 되묻는다. 내 것을 뺏은 이유는 무엇이냐고. ·제1회 KT전국영상공모전 (short program) 대상 수상 - 제작 ·전북디지털독립영화제 (하이라이트) 입선 /이병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