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경영학부가 (사)한국경영교육인증원(KABEA)으로부터 호남지역 대학 중 최초로 경영학교육인증을 획득했다.

‘경영학교육인증제’는 경영학교육인증 기관이 제시하는 인증 기준을 토대로 교육기관이 특성화된 경영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경영학교육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이다.

전북대는 이번 경영학교육인증 평가에서 교육기관의 미션 및 목표, 학습 성과 및 평가, 교육과정과 수업, 학생, 교수, 시설 및 교육환경, 교육개선 등 7개 기준의 모든 부분에서 최상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영학부의 독창적인 프로그램인 학습영역별 이수성과표를 통한 학습성과 평가관리, CEO 초청 특강과 학생포트폴리오 포인트제 등 학생계발프로그램, Action Learning 등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교육방법들은 타 대학들이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는 ‘Best Practice’라는 극찬을 받았다.

또한 삼성그룹 등 대한상공회의소 회원사들의 입사시험에서 경영학교육인증을 받은 대학 출신 졸업생들에 대해 가산점을 추진하고 있어 이번 경영학교육인증 획득은 졸업생들의 취업 경쟁력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거석 전북대 총장은 “박경수 학부장을 중심으로 교수, 직원, 학생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을 다해주어 이 같은 최고의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우리 전북대의 경쟁력과 위상을 높이고, 경영학부의 미래를 밝게 해 준 중요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