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BIN융합공학과(대학원과정)가 5~6일 양일간 전북대 진수당 가인홀에서 국제심포지엄 및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조지아공과대학 석좌교수이자 융합기술을 이용한 세포 공학의 창시자로 ‘사이언스’를 비롯한 세계적 학술지에 50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노벨상 수상자에 버금가는 줄기세포공학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로버트 네렘교수가 보내온 영상강의가 ‘Bioengineering in the 21st Century’란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 국립홍콩대학 교수이며 병리생리학 계통의 석학으로 1996년부터 6년 연속으로 노벨상 후보에 오른 심혈관계통의 질환 및 생화학적 메카니즘 탐구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대가인 파울 벤후트교수는 BIN융합공학과에서 IB융합분야의 총 책임을 맡고 있으며, 이번 심포지엄에서 ‘Fusion of University and industrial Research in Drug Discovery’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외 하버드 의대의 심장외과 의사이자 미국 국립보건원 임상과학자 상위 1%에 속하는 임상중개연구의 권위자인 피터 강교수와 유럽과학한림원 회원으로 NI융합 분야의 알렌 라우교수는 이번 심포지움에서 BIN융합공학과 교수로서 강연을 할 예정이다.

한편 연구중심대학사업(WCU) 선정으로 설립된 'BIN 융합공학과'는 2010학년도부터 별도 정원으로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