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입시부터 주요 대학의 연합 입시설명회가 EBS를 통해 방영돼 입시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맞벌이 학부모들도 입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010학년도 대학입시에 대비해 EBS를 통해 주요 대학의 연합 입시설명회를 방영키로 하는 등 학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크게 늘릴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교과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입시설명회 방영에 관한 구체적인 일정 등을 논의하고 있으며 대학 입학처장들을 초청해 입학전형 요강, 대비 방법 등을 직접 듣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영키로 했다.

제작된 프로그램은 EBS의 위성 케이블 채널인 'EBS 플러스1'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또 인터넷 수능강의 사이트인 EBSi에서도 학부모 커뮤니티를 만들어 자녀교육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시도교육청과 학교, 평생교육기관 등이 운영하는 지역주민 교육 프로그램에서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의 비중을 늘리는 등 학부모 교육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기로 했다.

평생교육 사이트인 `평생교육정보망'(www.lll.or.kr)은 전국 각 기관의 학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