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사랑지킴이 운동본부가  본격적인 거리 서명 운동에 돌입했다.

국영석 완주사랑지킴이운동본부장은 7일 완주군청 브링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다수의 완주군민이 통합에 반대하고 있다”며 12일까지 통합 반대를 위한 거리서명운동을 펼친 뒤 서명서와 함께 통합 관련 여론조사 중단, 성공한 농업도시로서의 완주지원 등을 담은 의견서를 완주군수와 전북도지사, 행정안전부장관에게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사실상 행정안전부의 여론조사에 이은 주민 투표를 통한 통합 여부 결정 계획을 사전 차단하겠다는 적극적 의지의 표명으로 보인다.

국 본부장은 "완주·전주통합 민간추진위(이하 통추위)가 제출한 3,128명의 완주군민 서명은 일부 의견에 불과하다"며 "여론조사에 이어 주민 투표로 이어지는 행정안전부의 통합안은 '민-민갈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것이 확실시되는 만큼 유권자 과반수 이상의 통합 반대 서명을 받아 예상되는 부작용을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국 본부장은 '일부지역에서는 주민들 스스로가 반대 서명을 받아 본부 측에 전달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로 이미 2만 여명의 군민들이 통합 반대 서명을 했다"며 "이번 주말까지는 완주군 유권자의 과반수인 3만3,000여명 이상이 통합 반대 운동 대열에 동참할 것이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또 국 본부장은 지난 6일 통추위 측이 도청기자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완주사랑지킴이운동본부가 마련한 9월30일 통합반대 궐기대회와 관련, 관변단체 동원·대회 운영경비의 완주군 지원 등의 의혹 제기에 대해 통합반대운동의 본질을 왜곡하고 있다고 강력 반발했다.

국 본부장은 "통추위 측이 제기한 반대궐기대회 운영경비가 단 한 푼이라도 완주군에서 지원됐거나, 참여한 일부 단체에게 식사를 제공한 것이 밝혀지면 그 즉시 통합반대운동을 접겠다"며 자발적 참여를 강조한 뒤 "더 이상의 소모적 논쟁을 피하고, 완주군민들로만 이뤄진 3명이상 동수의 통합 찬반 단체 대표자들이 참여하는 토론회, 또는 설명회를 갖자"고 역 제안했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