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소속인 장세환 의원(민주당 전주완산을)은 정부의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이 녹색성장과 4대강 사업 등 정권 홍보를 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13일 한국전파진흥원에 대한 감사에서 이같이 주장하고 홍보 수단으로의 사용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장 의원에 따르면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공공분야 제작 지원 주제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총 23개 사업 중 8개 사업이 녹색성장과 4대강 관련 내용이라고 밝혔다.

금액으로는 총 37억6,504만원의 예산 중 38%인 14억2,800만원이었다.

장 의원은 “현재와 같이 4대강과 녹색성장을 홍보하기 위해 공공분야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해서는 안 된다”면서 “공공의 복리 증진을 위한 주제를 방송사가 자율적으로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진흥원은 공공분야 제작지원 주제를 선정함에 있어 ‘경제활성화’로 제한하고 있으며 경제활성화와 직접 관련이 없는 내용을 신청하면 지원대상에서 제외할 것임을 명시하고 있다.

한편 장 의원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대한 감사에서 “중고 PC로 인한 오프라인 개인정보 유출이 매우 심각하다”고 우려한 뒤 “이러한 중고 PC의 거래는 연간 95만3,000대에 달하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