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365일 연중무휴 세금납부’서비스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답) 국세청은 은행 등 금융회사 영업시간에 세금납부가 힘든 납세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365일 연중무휴 세금납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종전에는 인터넷을 통해 세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금융회사가 영업을 하지 않는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납부를 할 수 없었으나 금융결제원과 금융회사와의 협의를 거쳐 연중무휴 세금납부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계좌이체 방식이나 신용카드로 공휴일에도 납부할 수 있고, 납부가능 시간도 종전의 09:00~22:00(13시간)에서 07:00~22:00(15시간)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다만 신용카드는 모든 카드로 공휴일에 세금납부가 가능한 반면, 계좌이체방식의 경우 우선적으로 동 서비스에 참여한 15개 금융회사에서만 365일 세금납부가 가능합니다.

공휴일에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홈택스(www.hom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신용카드 납부전용 홈페이지(www.cardrotax.or.kr)에 로그인하여 인터넷으로 세금을 납부하는 기존방식과 동일합니다.

365일 연중무휴 세금납부 서비스를 실시하게 됨에 따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 사용인원이 많지 않은 공휴일에 인터넷 접속 등의 지연 없이 신속하고 편리한 세금납부가 가능해 졌습니다.

특히 신고․납부기한 마감일에 임박하여 토요일(24일)과 일요일(25일)이 있는 2009년 제2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및 예정고지분 세금을 보다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