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는 27일 (주)파트라(대표 이동휘)와 협약을 체결하고, 인·물적 교류 등 산학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거석 총장과 조순구 부총장, 이남호 산학협력단장 등 전북대 관계자들과 이동휘 파트라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교환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인·물적 교류 활성화를 통해 수준 높은 산학협력 관계를 이루기 위한 것.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및 연구, 개발에 필요한 인력을 교류하고, 산학 공동연구와 개발을 위한 협력에도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또한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파트라 임직원들의 실무교육에 각각 최선을 다하고, 현장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동휘 파트라 대표는 “전북대는 녹색성장을 위한 학술과 기술 부문에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대학이다”며 “오늘을 계기로 보다 실속있고 실직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 함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서거석 총장은 “LED를 이용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파트라와 올해 LED융합기술지원센터가 개소하는 등 LED 융합기술을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 대학이 협력관계를 맺게 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우리 대학과 파트라와의 협력 시스템 구축은 대학과 기업의 융합이라는 측면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