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전용 세금 홈페이지
어린이 전용 세금 홈페이지
  • 전북중앙
  • 승인 2010.01.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어린이 전용 세금 홈페이지 ‘꿈이 있는 세(稅)상’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국세청은 미래의 납세자인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올바른 세금관을 정립하고 장래에 성실한 납세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어린이 세금교육을 위하여 “청소년 세금교실”을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운영하여 왔으나, 어린이가 이해하기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 전용 세금 홈페이지 ‘꿈이 있는 세(稅)상(www.nts.go.kr/kids)’을 이번 겨울방학에 맞춰 개통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꿈이 있는 세(稅)상”은 정적인 화면으로 구성된 일반 홈페이지의 틀을 탈피하여 흥미롭고 친근감을 주는 다양한 플래시 애니매이션 기법으로 제작했습니다.

아울러 쉽고, 재미있고, 상상력을 키워주는 ‘세(稅)계여행’을 테마로 단계별 세금학습을 하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설계했고, 이는 세금의 역할과 의미에 대한 ‘세금학습코너’, 국세청 어린이 세금경제 잡지 ‘꿈세(稅)’, 흥미 있게 세금만화로 구성된 ‘웹툰 세(稅)상’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했습니다.

또한, 일방적인 지식전달에만 그치는 방식에서 벗어나 어린이가 코너에 직접 참여하여 꾸려 나가는 ‘키즈 존’을 함께 운영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