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참경찰'

(사)전북독립영화협회 시네필전주 지역 정기상영회가 ‘우리시대의 프랑스 영화 특별전’이라는 이름으로 9일부터 14일까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상영된다.

프랑스 영화중 인간의 본성에 대해 치열하게 이야기하는 작품들로 현재 프랑스에서 가장 주목받는 감독들이 만들어내는 번민과 희열을 함께 엿 볼 수 있다.

영화 '폴랑드르'

먼저 끊임없이 인간의 본성과 삶의 폭력성에 대해 치열하게 영화 속에서 담아내며 ‘휴머니티’로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브루노 뒤몽의 ‘폴랑드르’와 장만옥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올리비에 아사야스의 ‘이마베프’, 그리고 프랑스영화의 미학을 주도하는 아르노 데스플레생의 ‘파수꾼’이 눈에 띈다.

영화 '세실 카사르 17번'

크리스토프 오노레의 독특하고 낭만적인 감수성으로 가득한 ‘세실 카사르, 17번’, ‘네가 죽는다는 것을 잊지 마라’로 칸영화제 심사위원상과 장 비고 상을 수상한 적 있는 자비에 보브와의 2005년 작품인 ‘신참경찰’과 ‘더 클래식’의 로랑 캉테 감독의 데뷔작인 ‘인력 자원부’까지 6편의 영화를 통해 프랑스의 현재와 각기 다른 스타일을 가진 감독들의 작품을 아울러 볼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회당 선착순 10명에 한해 초대권을 소지할 경우 무료 관람 할 수 있다.

초대권은 전북독립영화협회 홈페이지(http://www.jifa.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병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