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삼월이다. 추운 겨울을 막 보내고 따뜻한 봄을 맞는 이 즈음이면 쇼핑할 것들이 많다.

도내 백화점과 아울렛, 온라인몰에서는 다양한 봄 나들이 용품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 3월은 평년대비 기온이 높고 황사 가능성도 비교적 낮을 것이라는 기상 예보에 따라 봄나들이 용품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춰 도내 유통업계와 온라인몰에서는 본격적인 봄 상품 판매에 나섰다.

  △백화점 새봄맞이 행사 전주코아 아울렛·백화점은

‘봄 향기 가득.. 새 봄 패션제안’ 기획전을 통해 유명 브랜드의 기획상품 및 이월상품 등을 저렴하고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마련했다.

전주코아는 디크라쎄, 크리스하퍼, 잉어, 제이알, 쉐르치, 마르퀴스에서는 봄특별 기획특가전을 진행한다.

또한 패션잡화 피에르가르뎅, 엘레강스, 란체티, LnA에서는 특별기획전을 열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선글라스’인기상품전, ‘탠디’ 여성화 균일가전, ‘영캐주얼’ 재킷·트렌치코트 기획전, 디자이너 3大 특별초대전, ‘헨리코튼·올젠’ 2大 특집전, ‘스토케’유모차 런칭 축하전, ‘삼성·LG’ 인기가전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몰도 후끈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남성정장을 최대 8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 중이다.

SK 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입사 준비, 퀸카 킹카 되는 베스트 상품’ 기획전을 열고, 사회 초년생을 위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졸업&입학식 휘어잡는 패션아이템’ 기획전을 10일까지 진행하며, AK몰(www.akmall.com)에서는 ‘새출발 선물대전’을 열고 있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는 10일까지 ‘새 출발 인기 브랜드 정장 기획전’을 열고, 남녀정장을 최고 95% 할인 판매한다.

제스, 지오지아, 코모도스퀘어 등 남성 정장브랜드의 수트, 넥타이, 가방 등 의류 및 액세서리 300여종을 9천원대부터 선보이며, 플라스틱아일랜드, 라인, 데스틸 등 인기 여성브랜드 의류 320여종을 최고 95% 할인가에 판매한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3월 말까지 ‘졸업·입학·입사 기념 인기면도기&이미용기 선물특가전’을 진행한다.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선 MCM, 쌤소나이트, 무크 등 인기 브랜드의 비즈니스/커리어백과 지갑을 10~52% 할인 판매한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