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수정안 법률개정안이 16일 국무회의를 통과했지만 이를 둘러싼 여야의 반응은 엇갈렸다.

정부는 이르면 이달말 께 세종시 수정안 법률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할 방침이다.

여당인 한나라당은 세종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당내 세종시 중진협의체가 해법 마련을 해 줄 것을 촉구했다.

야당인 민주당은 세종시 원안 고수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와 안상수 원내대표는 전날 중진협의체와 만찬을 하며 중진협의체가 세종시 문제를 결론내달라고 당부했다.

중진협의체는 17일 세종시 건설현장을 방문한 뒤 이튿날부터 세종시 절충안 마련 등 세종시 해법을 본격 논의한다.

안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00번이라도 인내하고 타협하면서 결론을 내달라고 요청했는데 중진의원도 반드시 결론을 내겠다는 각오를 다졌다"며 "결론을 낼 것이라는 믿음과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없는 법안이라며 원안 추진을 거듭 촉구했다.

우상호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대다수 국민과 야당의 반대 그리고 한나라당 일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세종시 수정안을 의결한 것은 이명박 정권의 오만과 독선의 결정판"이라고 규탄했다.

우 대변인은 "세종시 수정안은 국회에서 결코 통과될 수 없는 잘못된 법안"이라며 "조속히 국회에서 세종시에 대한 논란을 끝내고 원안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같은 당 박병석 의원도 "세종시 수정안 의결은 MB와 한나라당이 명명백백하게 민심을 거스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 및 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지난 6개월 동안 한나라당과 정부는 세종시 수정안을 위해 물적, 인적 공세를 퍼부었지만 원안을 추진하는 목소리는 더욱 강건해지고 있다"며 "이를 무시하는 것은 정부의 레임덕을 스스로 자초하는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의원은 "또다시 수정안 국회 제출 여부를 갖고 논란을 벌인다면 갈등은 증폭된다"며 "국민의 통합과 발전을 원한다면 세종시 수정안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