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청와대가 세종시 수정안의 국회 제출 시점과 관련해 다소 다른 입장을 보여 정·청 간 견해차를 보인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은 22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한나라당 정의화 최고위원의 '세종시 유보론' 발언 논란과 관련해 "(정 최고위원) 본인도 본인의 뜻이 그게 아닌데 잘못 전달된 것으로 안다고 했다"고 언급하면서 "우리 입장은 똑같다.

중진협의체에서 최선을 다해 결론을 내달라는 것"이라고 청와대의 입장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수정안을 국회에) 제출하는 시기는 중진협의체 논의가 끝나는 시기에 다시 논의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같은 입장은 국무총리실의 입장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부분이다.

정운찬 총리는 이에 앞서 지난 17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연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에서, 세종시 수정안 관련 법률개정안 국회 제출 시점에 대해 "다음 주 초까지, 아무리 늦어도 다음 주 중에는 제출되도록 하고자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일주일만인 22일 정부는 한나라당과 고위당정협의를 갖고 세종시 수정안 관련 법률 개정안을 23일 오전 국회에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한나라당 중진협의체에서 세종시 수정과 관련된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지만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은 일단 먼저 제출해 4월 국회에서 함께 논의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그러나 청와대의 생각은 아직 당 중진협의체에서 논의 중이기 때문에 논의가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는 만큼, 정부안을 앞서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있느냐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진협의체에서 논의가 끝난 뒤에 결과를 절충한 하나의 안으로 제출해 논의하면 되지 않겠느냐는 입장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정부 안과 중진협의체 안을) 굳이 따로 제출할 필요가 있겠느냐"며 중진협의체에서 결론이 나오면 함께 논의하는 것이 낫다는 입장이라는 점을 밝혔다.

이 때문에 세종시 수정안 제출 방식에 있어서 청와대가 총리실과 다소 엇박자를 보인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