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본지 완주군수의 여론조사 의혹 제기와 관련해, 민주당 전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는 22일 면접을 완주군수 후보들에 대한 면접을 잠정 연기하고 진상조사소위원회를 구성키로 하는 등 여론조사 문제가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특히 진상조사 결과 진정인들이 주장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후보자격에 중대한 결격사유로 공천에서 배제될 공산이 커 진상조사 결과가 주목된다.

민주당 도당 공심위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진행될 예정이었던 완주군수 후보에 대한 면접을 진행하려 했지만, 완주사랑모임이 제기한 완주군수의 여론조사 조작 의혹에 대한 진정서를 접수한 뒤, 면접을 잠정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당초 지난 21일 실시하려 했던 완주군수 후보 면접이 또 다시 연기되는 파행을 빚게 됐다.

공심위는 이날 공심위 산하에 여론조사 조작 의혹 진상조사소위원회를 구성해 23일부터 완주사랑모임이 주장하고 있는 여론조사 조작 의혹과 관련한 진상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이날 공심위가 구성하기로 한 진상조사소위 위원장에는 이춘석 의원(익산갑)이 위촉됐다.

이 의원은 "지역민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 검토하고, 상대측의 해명 및 자료 등을 면밀히 검토하겠다"면서 "가능하다면 KT측에 기술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민주당을 사랑하는 완주 사람들(완사모) 김기대·이희창 씨 등은 22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완주군수 컷 오프를 위한 여론조사 과정에서 임정엽 군수의 최 측근이 여론조사를 조작하기 위해 관내에서 가입 해지 등으로 사용하지 않는 일반전화 2천여 대를 재 개통해 임 군수 측근 휴대전화로 착신을 돌려놨다”며 “이날 전주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임 군수의 최 측근인 안모씨(51)가 최근 KT를 찾아가 관내 유권자 중 가입 해지 등으로 사용하지 않은 일반전화 1대당 설치비 8천원과 착신전화요금 1천원 등을 주고 완주군 13개 읍·면, 2천여 회선을 개통해 측근들의 휴대전화로 착신전환 후 공천심사 여론조사를 조작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임정엽 군수는 “일반전화 2천여 회선을 재 개통해 휴대폰으로 착신 전환, 여론조사를 조작하고 있다는 주장은 그런 사실도 없을뿐더러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며 “완사모란 단체가 있지도 않은 것을 들먹이며 본인이 여론조사를 조작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본인을 민주당 공천에서 배제시키기 위한 악의적이고 조직적인 음해와 마타도어나 다름없다”고 반박했다.

임 군수는 “이들이 유언비어를 유포해 명예를 크게 훼손시키고 있다”며 “검찰조사 결과 완사모가 주장하는 것이 사실이 아님이 밝혀질 경우 이는 단체장을 떠나 한 개인에 대한 분명한 무고인 만큼 이에 응당한 엄중한 처벌이 뒤따를 것임을 주지하고 있기를 바란다”고 맞받아쳤다.

/최규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