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교육감 예비후보는 24일 서울 건강연대 회의실에서 다른 지역 일부 교육감 예비후보들과 함께 친환경무상급식 전면실시를 약속했다.

지역별로 일부 시민단체가 추대한 전국의 교육감 예비후보 17명은 ‘국민께 드리는 글’을 낭독하고, '친환경무상급식을 위한 정책협약식' 을 가졌다.

이들은 초・중학교 전면무상급식뿐만 아니라 점진적으로 고등학교・어린이집・유치원 무상급식 확대와 지역농민이 생산한 친환경 먹거리 제공, 급식지원센터 설립, 학교급식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등을 결의했다.

  신국중 교육감 예비후보는 24일 학생들의 기초 체력 증강과 바른 자세 등 체육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후보는 전북대대학원에서 체육학(석사)을 전공했다.

신 후보는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기초체력 증강과 반듯한 자세유지, 부족한 운동기구 설치 등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신 후보는 이를 위해 아토피, 천식, ADHD, 비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성장체험에 맞는 책걸상 전면 재배치, 자세 보강 체조 보급, 1학교 1경기 육성 및 1학생 1운동을 통한 동아리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박규선 교육감 예비후보는 ‘수능 70% EBS 출제’와 관련, 교육 방송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위한 ‘EBS교육 대책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당선 이후 학력신장 T/F팀을 재정비하고 팀 내에 본청 장학사·장학관·연구관은 물론 일선 학교 스타교사와 EBS교육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대책반을 구성·운영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박 후보는 “필터링된 EBS교재들을 분석해 응용 문항을 표집하고 모의시험 등을 실시해 도내 수험생들의 학력을 끌어올리는 데 장학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강찬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