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25일 서민층과 중산층의 5세 이하 취학 전 아동 보육비와 유아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등의 6·2 지방선거를 위한 보육·육아 분야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한나라당 정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아이 키우기 편한 나라' 7대 공약을 제시했다.

정책위는 고소득층 30%를 제외한 하위 70% 서민·중산층 가정의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보육시설과 유치원 이용료를 전액 지원키로 했다.

지원대상은 연간 소득 5100만원 이하 모든 가구로 2012년까지 5600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전망이다.

이같은 내용은 앞서 지난 18일 열린 당정회의에서 처음 정부 측에 공식 건의됐다.

정책위는 이 외에도 ▲남성 무급 출산휴가의 유급 전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확대 ▲영유아 대상 A형 간염 무료 접종 ▲직장보육시설 확대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 ▲다자녀 가구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정책공약으로 내걸었다.

김성조 정책위의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발표한 공약들은 당정이 협의를 거친 사항"이라며 "한나라당은 반드시 실현될 공약만 발표한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는 또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정도의 예산을 투입하는 것도 부족한 면이 있다"며 "민주당의 '부자무상급식'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공약인만큼 저출산 문제해결을 해결하려는 것을 포퓰리즘이라고 비난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정두언 지방선거기획위원장은 "야권에서 무상보육을 포퓰리즘이라고 하는데 이는 전부터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사항이었다"며 "전면 무상급식에 드는 예산이 1조6000억원 이상이라는데 거기에 쓸 돈을 서민에 대한 보육지원에 사용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