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모의고사가 실시된다.

전북교육연구정보원은 전북e스쿨 사이버가정학습의 내실화를 통한 공교육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매일 학습 결과에 대한 자신의 학력진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북e평가 제1차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대상 학생은 누구나 ‘전라북도학력평가시스템 전북e평가(http://e-test.jbedunet.com/) 사이트에서 30일 오전 9시부터 4월7일 오후 4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모의고사는 각 학년별로 5개 교과목이 제공되며, 과목별 20문항씩 출제된다.

시험 시간은 25분(수학은 35분)으로, 개인별로 자유로이 접속하여 4월8일 반 10시까지 문제를 풀고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모의고사의 시험결과는 과목별 득점과 평균 및 백분위를 기초로 분석한 ‘개인별 학생 성적 결과표’가 온라인상으로 제공되며, 본인만이 확인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올해 온라인 모의고사를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3차에 걸쳐 실시한 성적을 종합하여, 각 학년별로 30명씩 총 150명의 우수학생을 선발해 학력경진대회를 실시해 시상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연구정보원 이용권 원장은 “전북e스쿨 사이버가정학습을 통해 학교의 정기고사에 사전 대비하고, 스스로 부족한 결손학습을 찾아 공부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강찬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