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전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이 한나라당 전북도지사 후보 출마 전제조건으로 내세운 '공약카드'에 대한 이른바 '출마용 빅딜'이 진전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정 전 장관은 30일 오후 뉴시스와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30여년 동안의 쏠림현상과 지역장벽을 극복하고, 균형을 잡기 위해서는 이벽을 허물게 하는 만큼의 에너지가 전북에 투입돼야 한다"라면서 "이 에너지를 더 받으려면 (출마결심)빨리가고 늦게 가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기존 입장을 고수했다.

그러나 정 전 장관은 "이 에너지를 더 받기 위해 현재 정부는 물론 한나라당과 이야기(카드)가 오고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며 "아직은 부족하지만, 기존에 비해서는 나아지고, 또 진전되고 있다"고 현재의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정 전 장관은 "도지사 출마에 따른 현안부분이 어느정도 더 조율해야 하고, 확실한 공약카드가 더욱 필요한 만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며 이른 시일 내에는 출마선언은 없을 것임을 밝혔다.

정 전 장관은 "조만간 완성된 공약카드가 만들어지게 되면 시간에 관계없이 전북에 내려갈 생각이다"고 강조해 도지사 출마는 기정사실화했다.

한편, 정 전 장관은 지난 24일 "내달 1일 서울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전주에서 출정식을 가질 계획이라는 여권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한 보도 내용은 나의 뜻과는 무관한 것이다"고 밝힌 바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