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경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장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지청장 이의경)이 관할구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법질서 확립 등에 관한 강연을 펼치며 법질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이의경 군산지청장은 지난 23일 익산어양중학교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법적 마인드를 고취키 위한 법질서 강연을 펼쳤다.

또 지난달 24일 군산동원중학교 강연을 통해 이 지청장은 학생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왕따, 불법업로드 등의 법질서 위반 행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검찰의 역할을 소개하는 등 법질서 전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 군산지청은 구속집행정지와 변사체 검시, 의료법 사건 등 기타 검찰업무 처리강화를 위해 의료자문위원회를 구성, 위촉식을 가졌다.

의료계 각 분야별 의사 26명으로 구성된 의료자문위원회는 의료법 사건과 관련, 의료특수성 조사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료자문을 받기 위한 것으로 ‘그 동안 의료전문 수사보조 전담요원 등의 참여로 사건수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지청장은 위촉식 인사말을 통해 ‘의료자문위원들의 전문적인 역할과 함께 형사사법 정의를 실현키 위해 사명감을 갖고 자문활동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한다 고 밝혔다.

/군산=김재복 기자kjb@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