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2010년 정보화지원사업' 대상 업체 239개를 최종 선정하고, 164억 원을 투입, 지원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정보화 전문 인력·투자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IT 기술을 접목,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2010년 정보화지원사업' 대상 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구축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0년 총 164억 원의 예산으로, 1월 신청·접수를 시작해 현장평가와 타당성조사(선택), 그리고 심사평가를 거쳐 총 239개 업체를 선정했다.

아울러 선정된 중소기업은 5월 협약·착수를 시작으로 최대 6개월의 사업기간 동안 총 사업비용의 50%이내(최고 6000만 원, 공동네트워크구축사업은 최고 2억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업별 맞춤형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정보화 추진역량 강화하고, 생산성·경쟁력 제고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 정보화지원사업은 대·중소기업 간 정보화 격차를 완화시켜 중소기업의 정보화 수준이 3년 연속 상승하는데 일조했으며, 실제 생산·경영 현장에서 매출액 증대, 인건비 절감 등 다양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사업에 대한 효과를 인정하고,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늘어나, 최근 3년간 이 사업에 대한 경쟁률이 증가했으며, 올해는 10:1을 기록하는 등 인기가 날로 새로워지고 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참여 열기가 대단한 만큼 차년도 더 많은 예산 확보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생산현장의 IT융합 지원 확대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정책 목적을 두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