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열린 의사회와 함께 지난 6일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고창군민을 대상으로 건강 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건강나눔 의료봉사활동은 롯데홈쇼핑에서 지역별 차별화된 특산물을 매월 지자체와 연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 일부를 활용, 열린 의사회와 공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고창군에서 롯데홈쇼핑 고창 지역특집전을 유치하면서 마련됐으며, 특집전은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100분간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열린 의사회 소속 치과, 내과, 정형외과, 한방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했으며, 롯데홈쇼핑 주관 퓨전국악공연 등 볼거리와 점심은 물론 무료진료 후 간단한 처방과 선물도 제공됐다.

고창군(군수 이강수)은 그동안 지역 특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해 TV홈쇼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역 특산물과 연계된 축제와 문화를 전체적으로 조명하고, 제조 과정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역특산물 판매는 물론 지역축제와 문화 이미지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이날 진료 편의를 위해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읍면 순회버스를 운행하여 진료를 희망하는 이용자의 편의를 도왔다.

/고창=김준완기자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