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추석을 앞두고 운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추석 특별 경영안정자금 200억원을 배정, 업체당 2억원 한도로 긴급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제조업 전업율 30%이상과 공장등록증을 보유한 중소제조업체. 지원조건은 2%이자 지원과 2년 거치 일시 상환 또는 2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이다.

특히 청년실업 등의 고용창출 효과를 유발하기 위해 일자리창출기업에 대해서는 업체당 최고 5억원 한도 내에서 대출금 이차보전 1%를 우대 3%의 이차 보전을 지원하고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중 창업기업의 평가기준을 최고 10점을 상향(자기자본비율 5점+사업장 확보 5점) 조정, 조건을 완화해 주기로 했다.

도는 또 추석을 앞두고 한국은행 전북본부의 중소기업지원자금과 시중에서 대출하는 추석자금을 도내 중소기업에 적극 홍보해 중소기업들이 자금애로를 겪지 않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추석 특별 경영안정자금은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문의전화 711-2020, 홈페이지 www.jbsc.kr)에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조치로 추석명절을 앞두고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최규호기자 hoho@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