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의 얼을 기리는 ‘제81회 전국춘향선발대회’가 오는5월9일에 개최된 가운데, 이에 따른 참가자를 모집한다.

‘함께해요 춘향사랑!’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6일부터 10일까지 남원 광한루원 일원에서 진행되는 제81회 춘향제의 하이라이트인 전국춘향선발대회는 춘향골의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미학을 자랑하는 춘향들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춘향선발대회는 지난1957년 ‘제27회 춘향제’부터 시작돼 한국의 전형적인 미인을 선발하는 대회로서 그 위상이 높으며, 이미 탤런트 박지영, 오정해, 이다해 등 한국을 대표하는 미인들을 배출한 위상이 높은 대회이다.

진․선․미․정․숙․현등 총 6명의 미인을 최종적으로 선발해, 한국 전통 적인 미인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릴 춘향선발대회는 지역 및 KBS의 대내외 홍보사절로 활동하며, 국내외 관광홍보와 지역 이미지 제고 및 지역 문화 축제에 기여하게 된다.

또 해외에서도 춘향 정신을 기리고 최고의 춘향상징 인물을 선발하기위해 제1회 미주 춘향선발대회가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되며, 이에 선발된 자는 제81회 전국선발대회에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희망자는 오는4월5일부터 18일까지 전주KBS방송총국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