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버스보조금 부당 지급의혹을 받고 있는 송하진 전주시장에 대한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

전주지방검찰청 형사 1부(부장 이일권)는 6일 버스보조금 부당 지급의혹으로 송하진 전주시장에 대해 고발장을 접수한 진보신당 전북도당 당직자들을 불러 고발인 조사를 벌였다.

검찰은 도당 관계자들로부터 버스보조금 관련자료 일체와 증빙자료를 제출받았다.

이날 조사 과정에서 도당 관계자들은 철저한 수사를 해 달라고 검찰에 요청했다.

도당 관계자는 “이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제기된 보조금 지급과 정산 과정에 대한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내고 보조금 관련 의혹을 말끔하게 해소시켜줄 것을 검찰에 촉구했다”고 밝혔다.

또 “검찰은 이제 송하진 시장의 실정법 위반 행위에 대한 수사 뿐 아니라 버스업체에 대한 보조금 전반에 대한 수사에도 매진해야 한다”며 “이미 경찰을 통해 시청과 도청으로부터 보조금에 관한 일체의 서류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고발인 조사가 이뤄짐에 따라 버스보조금을 다루는 공무원 등에 대한 소환 조사도 조만간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도당은 지난달 17일 “경전철 도입에 따른 무료 환승 손실 보조금이 절차와 근거를 무시한 채 지급됐고, 지원율 역시 터무니없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송 시장에 대해 업무상 배임 및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한다”며 고발장을 접수했다.

검찰은 이 사건을 버스파업 관련 전담 부서인 형사 1부에 배당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효익기자 whick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