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덕과면(면장 박노육)과 덕과면 우리 고운배 작목반(반장 강성철)은 지난 23일 우수 농산물의 판로확충과 친환경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자 광주와 전주 등 도시민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조합원과 가족 250여명을 초청, 덕과면 우리고운배 과수원 현장에서 영농체험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본 체험행사에는 면 관내 기관ㆍ단체장들과 주민들이 많이 참석해, 초청된 도시민들과 한마음이 되는 등반대회를 가졌으며, 체험행사로 ‘배꽃즐기기’, ‘계란꾸러미 만들기’, ‘배꽃 압화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가져 도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점심과 음식을 함께 즐기며 서로 믿고 상생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배꽃 압화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만든 압화를 가져가 간직하는 뜻 깊은 추억이 됐으며, ‘계란꾸러미 만들기’ 체험은 어른들에게는 옛날의 향수를 느끼는 멋진 추억이 되는 좋은 체험이었다고 이구동성으로 입을 모았다.

강성철 우리고운배 작목반장은 “그 동안 우리고운배를 믿고 애용해 주신 전국 소비자생협조합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으로 정성껏 재배해 여러분들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 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