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시대에 빠지다!춘향제 기간 동안 남원광한루원은 과거로 회귀한다.

춘향제의 상설형 중심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해 온 ‘숙종시대 속으로’가 올부터는 ‘춘향시대 속으로’라는 친근한 명칭으로 운영된다.

‘춘향시대 속으로’는 광한루원 정문인 청 허부 문을 지나면 과거로 들어오는 환상을 연출하기 위해, 18세기 시대상을 완벽히 재현한다.

5개 상황극 퍼포먼스와 대소도구 마당으로 구성돼 있는 ‘춘향시대 속으로’는 전체적으로 원전 춘향전의 주제와 스토리를 느끼고 체험하는 데 촛점을 맞췄다.

특히, 지난해보다 2개의 상황 극 퍼포먼스를 더 추가해, 5개 상황 극이 연출된다.

또 대소도구 체험도 수레 형 4인교와 의복체험에 엽전체험을 추가, 더욱 풍성하고 왁자지껄한 18세기 시대상을 연출할 예정이다.

5개 상황극 퍼포먼스는 동헌재판(사또순시행렬), 기찰군관 순시행렬, 귀족풍류마당(사또생일잔치), 서민풍류마당(춘향혼례잔치), 민속장터로 전문연기자의 마당극과 퍼포먼스 연출, 등 관람자의 참여로 이뤄진다.

기찰군관은 광한루 원을 돌며 풍기문란, 과다미인 등 다양한 죄목으로 관광객을 참여시키며, 동헌재판에서 사또가 직접 형벌을 내리는 과정을 코믹하게 연출한다.

대소도구체험의 경우, 죄인압송 함거, 사인교, 의복 등 다양한 체험놀이가 준비돼, 있다.

관광객의 체험유도와 경내 분위기 상승을 위해 올해 의복체험은 더욱 화려하고 다양하게 준비하고, 주막, 포목점, 엿장수 등 왁자지껄한 민속장터의 완벽재현으로 관광객들이 자발적으로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엽전체험과 연계해 민속장터에서 물건을 살 수 있도록 하여 재미와 추억을 한층 더할 계획이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