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북'을 발표
구글 '크롬북'을 발표
  • 전북중앙
  • 승인 2011.05.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이 '크롬북'을 발표, PC 운영체제(OS)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 전면전을 선포하고 나섰다.

특히 구글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크롬북을 생산, 모바일 시장에서 애플에 맞서 연합전선을 구축해온 두 회사가 이번엔 MS를 겨냥하고 나서 향후 IT 시장에 미칠 파급력이 주목받고 있다.

구글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개발자대회에서 크롬북을 선보였다.

크롬북은 8초만에 부팅이 가능하고, 모든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에서 빌려쓰며,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는 등 MS 윈도우가 가지지 못한 장점을 최대한 부각했다.

이날 세르게이 브린 구글 공동창업자는 "윈도우가 많은 훌륭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지만 컴퓨터를 관리하기 복잡하다는 점은 정말 많은 사용자들을 고문하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크롬북은 가격도 최대 429달러(약 46만원)에 불과하고, 기업에서는 1인당 월 28달러만 내면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모바일 시장에서 애플에 맞선 구글 안드로이드 진영의 선두주자로 삼성전자와 협력관계를 구축한데 이어 PC OS 시장 정벌을 위해서도 또한번 힘을 합치며 관심이 커지고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