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남원시장 재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제1차 민주당 경선후보자 합동토론회가 30일 오후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가운데 후보자마다 적임자임을 내세웠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강래 국회의원(남원, 순창)을 비롯한 장기철 도당 공심위토론소위원장, 배승철 도당 공심위 토론회 소위원, 정진숙 도당 여성위원장 등 500여명의 당원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전주대윤찬영 교수가 진행한 토론회는 박종훈 참여자치 전북시민연대 고문과 국선희 전북대 객원교수, 강성수서남대 경영학과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날카로운 질문으로 민주당 소속 남원시장 후보자들의 자질과 정체성 등을 검증했다.

강춘성 예비후보는 “남원에서 태어나 남원에서 자란 전문가다”며 “지역의 정서를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는 만큼 남원의 문제를 진단하고 처방하는 후보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을 대표하는 자산을 가진 남원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재성 후보는 “남원은 현재 희망이 있고 미래의 자산”이라며 “남원을 유네스코 산하의 창의도시로 등록하는 등 남원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태 후보는 “행정과 사회, 경제도 잘 알고 있는 준비된 경제시장 후보”라면서 “행정전문가와 전문경영인, 또 봉사자로써 남원을 세계최고의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환주 후보는 “지금 남원의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젊고 열정이 있는 참 일꾼이 나서야 한다”며 “중앙근무를 마다하고 도와 남원, 전주의 자치단체에서 핵심사업을 이끌고 기업을 유치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임근상 후보는 “남원은 시장의 중도사퇴라는 초유사퇴를 맞아 새로운 각오와 무장을 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대를 맡고 있다”라며 “그 동안 기업과 국회, 정당 등의 경험과 오랫동안 형성한 중앙인맥을 통해 남원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등 경제회생과 해피 남원을 만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의돈 후보는 “정권 재창출을 위해 민주당을 선택했다”며 “시민 곁에서 언제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전북도당은 2차 토론회를 다음 달 2일 오후 6시20분 전주MBC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김재수기자 kj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