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TV '무한도전'이 방송 품위 저해를 이유로 29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전체회의에 상정된다.

최근 방송심의소위원회를 연 방통심의위는 18일 "출연자들이 과도하게 고성을 지르거나 저속한 표현을 사용하는 등의 내용을 장시간 방송한 것과 관련 '무한도전' 심의를 요청하는 민원이 들어왔다"며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지적되고 있지만 개선되지 않아 소위원회에서 중징계인 '경고' 의견이 나왔다"고 밝혔다.

경고는 방송사업자 심의 과정에서 감점을 받을 수 있는 법적 제재다.

방통심의위는 '시청자에 대한 사과', '관계자 징계', '경고' 등을 내릴 수 있다.

하하가 '겁나 좋잖아! 이씨, 왜 뻥쳐, 뻥쟁이들아'라고 말하며 과도한 고성을 지르는 모습, 정재형이 손으로 목을 긋는 동작과 '다이×6'라는 자막, '대갈리니', '원펀치 파이브 강냉이 거뜬' 등의 표현이 문제가 됐다.

출연자들이 벌칙으로 맨엉덩이를 손바닥으로 철썩 소리가 날 정도로 힘차게 때리는 모습과 '착 감기는구나', '쫘악' 등의 자막도 지적됐다.

소위원회 관계자는 "청소년 등 시청자의 언어생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고 방송의 품위를 저해했다"고 지적했다.

소위원회에 출석한 '무한도전' 제작진은 "격의 없는 대화 과정에서 나오는 반복적인 대화나 행동은 연기자의 캐릭터 설정에 큰 역할을 차지한다"고 해명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