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재보선 후보자 주요 공약사항
10.26재보선 후보자 주요 공약사항
  • 김재수
  • 승인 2011.10.1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장

▲기호1번 민주당 이환주

이 후보는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은 몇몇 대형매체를 제외한 700여 중소기업으로 형성돼 있는 만큼 이들 업체를 남원으로 집적화 해 일자리 창출(100개 업체×10명=1천명) 및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새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남원을 국악의 성지라고 말하지만 돈 되는 국악이 되지 못하고 있다며 국악교육 및 창극관련 인재육성도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고교 및 사설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과 함께 여성이 살기 좋고 어르신이 대접받는 남원 건설, 긔고 농업유통정보 종합센터 설립해 농가소득 배가하는데 주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호8번 무소속 최중근

최 후보는 기업유치를 최우선 정책으로 삼아 활력 넘치는 남원을 만들고 잘사는 농민, 살맛 나는 농촌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남원인재를 키우는 정책을 펼치는 한편, 행복하고 건강한 복지와 함께 나누는 복지 실현에 적극 나서겠다는 각오다.

특히, 남원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은 세계 어느 도시보다 뛰어나고 훌륭한 만큼 관광자원을 최대 활용해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리산(둘레길, 삭도추진)과 광한루, 춘향테마파크, 만인의 총 등을 연계한 관광벨트화 정책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기호9번 무소속 김영권

김 후보는 시내권 관광자원 리모델링을 통해 관광 수요자 욕구가 충족되는 관광 자원을 개발하고 지리산권 종합관광시설 개발을 통해 이용과 체험, 편리성이 추구되는 관광 산업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또 방위산업체 등 국가 전략 산업 유치하고 생수공장 등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개발을 통해 지역 개발의 불균형을 타개하고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경제구도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춘향장학재단 기금확충과 마에스터고 집중육성을 통해 인재양성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순창군수

▲기호2번 민주당 황숙주

황 후보는 농정과와 농업기술과의 분리를 통한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순창군 10대 농산물 중심으로 집적화·규모화 추진해 돈버는 농업, 잘사는 농촌을 만들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는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읍내와 면 소재지 상권 정비를 통한 깨끗한 사업 환경 조성해 활력이 넘치는 순창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강천산 휴양관광단지 조성과 섬진강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관광벨트 조성으로 관광소득 증대에 적극 나서는 한편, 관광객을 유치해 자영업자 소득을 증대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기호8번 무소속 이홍기

이 후보는 그 동안 선거과정에서 지역의 민심이 불신과 반목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각계 각층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갈등을 치유하고 지역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민심을 통합하는데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농, 축산물 산지 생산과 가공, 유통(원스톱 시스템)회사에 대한 설립지원과 농진청과 협력 기능성 쌀(다이어트, 혈압) 재배, 유통지원 등을 통해 잘사는 농촌을 만드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옥천인재숙 지원 확대와 운영을 투명하게 하고 순창에 명문고를 만들기 위해 예산을 적극 지원하는 등 프로젝트를 추진해 인구 유출방지에 적극 나선다는 한편, 순창 농,특산물 가공공장 설립을 통한 일자리 창출, 정부추진 국책사업 유치, 섬진강권역 장군목과 향가리 등 관광 휴양단지를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재수기자 kjs@ 남원=장두선 순창=조민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