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우정청(청장 문성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14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128년전 우정총국 개국 이래 우체국의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의 성과로 국민으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행정기관인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것이다.

감동의 우편서비스, 대한민국 생활금융 실현을 위해 우체국에는 서비스컨설턴트가 방문 고객을 항상 보살피고 있으며, 고객의 소리를 적극 청취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고객사랑의 최 일선에서 집배원은 1천만원이 든 지갑을 주워서 주인을 찾아주는 선행은 물론 365봉사단을 조직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우정총국을 다시 개국하여 우정사업의 역사와 정통성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민의 가장 가까운 이웃인 집배원의 품격과 자신감을 더 높이고자 이상봉 디자이너의 집배원복을 가을부터 착용하고 배달서비스를 하게 된다.

문성계 전북지방우정청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에 감사드리며 우체국이 고객의 입장에서 봉사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병선기자 s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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