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내 (주)로즈피아(대표 정화영)이 한국산 화훼 홍보 및 수출 확대를 위해 10~12일 일본 동경에서 개최되는 ‘2012 동경국제플라워엑스포(IFEX 2012)’에 참가한다.

aT전북지사(지사장 송강섭)에 따르면 올해로 9회 째인 IFEX는 세계 30개국, 1,000개사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장미, 국화, 백합 등 절화류를 비롯해 분화류, 화훼 관련 자재 등 다양한 상품이 총집결하는 박람회이다.

(주)로즈피아는 aT가 한국산 화훼 인지도 향상 및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해 박람회장에 마련한 한국관에 (주)케이플라워, 구미시설공단 등 10개 업체와 함께 참가한다.

특히, (주)로즈피아는 고부가가치 상품인 ‘매직로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여타 업체들은 일본 현지 도·소매상으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국산 품종 국화인 ‘백마’, 신규 수출유망품목인 ‘칼라’, ‘수국’, ‘거베라’ 등을 선보임으로써 화훼 수출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aT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한국산 고품질 화훼류 공동대표브랜드 ‘휘모리’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별도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라며, “국내산 화훼류의 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수출업체를 지원하고,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