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쇼핑

올 가을 핸드백 트렌드 거리의 쇼윈도에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다.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계절 변화의 준비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법. 바로 옷차림에 맞춰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는 가방을 정복하는 것이다.

길거리 위의 사람들 옷차림과 함께 눈 여겨 볼 올 가을 유행 가방은 지난 시즌에 이어 다채롭고 풍부한 소재, 색상과 함께 돌아왔다.

◇올 가을 스타일은 톤다운 컬러…레드, 블루에 집중 올 가을 패션의 키워드는 톤다운이다. 특히 레드, 블루 톤의 아이템은 이번 추동 시즌을 점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렌디한 컬러로 포인트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을 땐 핸드백, 슈즈로 엣지를 더하는 것도 좋다. 고급스러운 블루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이 만난 핸드백은 올 가을 필수 아이템이다.

적당한 사이즈와 넉넉한 수납공간은 실용성을 더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블루 컬러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좀 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발산하고 싶다면 블랙과 오렌지의 조화가 멋스러운 크로스백을 선택하도록 한다. 청순하면서 발랄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컬러 배색은 여성스러운 스타일에 감각적인 분위기까지 더한다.

또 캐주얼한 스타일링에도 무난하게 매치 가능해 언제든 손이 가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백 투더 클래식…견고한 형태의 닥터백 지난 시즌부터 유행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는 토트백들이 F/W 시즌에는 각지고 견고한 형태의 닥터백으로 한 단계 진화하여 돌아왔다.

닥터백이란 원래 의사들을 위해 만든 가방으로 단단한 손잡이가 달린 검은 가죽 백을 가리켰는데, 이번 시즌에는 클래식한 무드와 함께 다양한 색상,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견고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우리 곁으로 다가왔다.

올 시즌 가장 핫한 트렌드로 떠오른 닥터백은 레이디 라이크 룩에 정점을 찍어줄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오피스 룩은 물론, 청바지에 간편한 티셔츠에 닥터백을 매치하여도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충분히 줄 수 있다.

또 올 가을에는 소재 자체의 질감에서 느껴지는 세련됨과 컬러가 주는 감각적인 무드가 잘 어울러진 닥터백을 선택하여 스타일링에 시선을 집중시켜 보자.  

◇시즌 리스 잇백…숄더 스트랩 계절과 상관없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숄더 스트랩 백이 올 가을에는 다양한 패턴과 함께 돌아왔다.

스터드나 퀼팅, 소재의 질감을 살린 클래식한 디자인의 숄더 스트랩은 페미닌한 원피스는 물론 가을의 필수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와도 스타일리시하게 어울려 여성들에게 언제나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올 가을 숄더 스트랩 백은 작지만 야무진 핸드백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여기에 다양한 패치나 장식이 들어가 편안함을 뛰어넘는 엣지까지 연출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밀리터리 카키 계통의 그린 색상의 가방이나 어디에나 매치가 가능한 블랙 숄더 스트랩은 F/W 시즌에 빼 놓을 수 없는 컬러이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룩을 연출하기에 최상의 아이템. 여기에 체인 장식이 첨가 되어 패셔너블함을 강조 시켜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올 가을 최고의 트렌드 세터를 기대할 만하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