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내달 9일까지 예약거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물가안정 및 시장가격 선도를 위해 협력사인 CJ오쇼핑, SK 11번가 등과 연계하여 김장용 절임배추 예약거래를 추진한다.

aT전북지사(지사장 송강섭)에 따르면 사전예약 주문기간은 10월 19일부터 11월 9일까지이며 aT 사이버거래소 쇼핑몰(www.eatmart.co.kr), CJ오쇼핑의 오마트(www.omart.com), 11번가(www.11st.co.kr)에서 주문 가능하다.

공급가격은 택배비를 포함해 20kg 1상자(9~11포기)에 2만7천900원이며, 이는 올해 김장철 시장추정가격 대비 20~40% 저렴한 가격이다.

올해 배추 도매가격(전국평균) 변화추이를 토대로 김장철 절임배추의 시장가격은 20kg 기준 3만5천~5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공급시기는 11월 13일부터 연말까지이며, 소비자들은 해당 기간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배송 받을 수 있다. 총 공급물량은 20kg짜리 5천박스로 총 100톤 규모이며, 배추는 전남 함평산, 소금은 신안산 천일염을 사용한다.

aT 관계자는 “정부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예약거래는 파종 이전에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단가를 미리 확정함으로써 판매자는 판로에 걱정 없이 농사를 짓고, 구매자는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면서 ”이번 절임배추의 사전주문 수량이 많을 경우, 앞으로 공급물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