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토문화예술원-삼농연구소

▲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본부는 22일 본부에서 농어촌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해 (사)백토문화예술원, (사)삼농연구소등 2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이창엽)는 22일 본부 중회의실에서 농어촌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하여 (사)백토문화예술원(대표 이종한), (사)삼농연구소(대표 이승형) 등 2개 단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고령화, 공동화 현상으로 오랜 침체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농어촌에 재능기부를 통한 활력이 넘치는 마을로 탈바꿈하기 위해 개인, 기업, 단체간 협력체계와 지역단체와의 연대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보다 폭넓고 다양한 활동과 지원이 필요함을 상호간에 공감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협약 대상단체 회원 또는 소속직원을 스마일 재능뱅크와 연계하여 농어촌 재능기부에 가입 유도 또는 권장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상호 협력지원 및 정보 교환과 적극적인 홍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을 통한 기대 효과로는 농어촌마을 활력 창출 도모, 나눔 경영을    통한 고객 감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 및 이미지․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창엽 본부장은 “정부 주도의 농어촌 재능기부의 한계성을 탈피해 자생적인 지역 직능단체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조성되고,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