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20일부터 2일간 충남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지자체 공무원, 산지유통활성화사업조직 및 APC건립지원조직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산지유통관련 정책사업의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aT전북지사(지사장 송강섭)에 따르면 이번에 개최되는 정책 설명회에서는 정부의 농식품 정책방향 설명과 그 동안 농식품부, aT, 농협중앙회 및 산지조직의 의견을 수렴하여 마련한 ‘13년 산지유통 제도개선(안) 및 관련 사업시행지침(안)에 대한 설명과 참석자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제도개선(안) 주요 내용으로 산지조직의 질적 성장 동기부여를 위하여 공동계산에 참여하는 농가에만 자금이 지원되고, 산지유통종합평가에 따른 대출기간을 차등 지원하며, 우수조직 인센티브 금리 확대하는 등의 내용이 설명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산지관련 전문가로부터 농산물마케팅 활성화, 농식품 산지유통 공정거래, 포전거래 표준계약서 내용 및 수확후 관리기술에 대한 특강도 실시된다.

aT는 이번 정책 설명회를 통하여 산지조직에서 나타난 의견을 최종 수렴하여 ‘13년 정부의 관련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농식품부에 건의 하고, 농식품부에서는 ’12.12월중에 ’13년 산지관련 제도개선 내용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