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4일 상하이 LOTUS 정대광장에 K-FOOD 홍보대사인 탤런트 장서희 씨를 초청, ‘장서희와 함께하는 한국 농식품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

aT전북지사(지사장 송강섭)에 따르면 한국 농식품의 대중국 수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0%이상 증가했으나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중국 내수 하락 등으로 인해 수출증가율이 주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aT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장서희를 활용하여 대형유통매장 행사개최, 중국 주요 TV K-FOOD 홍보대사 광고 등을 통하여 한국 농식품의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는 상하이 지역 주요 미디어 매체를 초청,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K-FOOD 홍보대사 장서희가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국 대형유통매장 LOTUS 정대 광장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와 함께 12월 18일까지 대형유통매장 LOTUS의 주요 12개 매장에서 시식, 홍보물 제공 등 집중적인 한국 농식품 판촉전을 개최하여 단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이미지 제고를 통한 대 중국 수출확대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aT 관계자는 “K-FOOD 홍보대사 활용과 더불어 중국의 주요 TV 광고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향후 중국시장에서 K-FOOD 붐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