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29일 익산산업단지에서 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금감원은 익산산업단지 내에 ‘1일 금융상담센터’를 설치해 중소기업들의 금융애로를 상담하는 한편, 권혁세 금융감독원장 주재로 익산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 한 전북은행장을 비롯해 시중은행 본부장 등 금융기관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권혁세 원장은 “경기침체 장기화로 올 하반기 전북지역의 제조업 생산이 둔화되고 있는 등 중소기업 경영난이 더욱 심화될 가능성이 높다”며 “그동안 도입된 중소기업 금융지원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귀금속 가공, 섬유업종 등이 입주하고 있는 익산산업단지의 위기극복을 위해 은행과 협의해 자금지원을 강화하는 등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은행 선택권 강화 및 은행 간 금리인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기업 대출금리 비교공시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정부의 각종 중소기업 지원정책이 은행 창구에서 실제로 잘 이행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금감원은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 및 중소기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통해 제기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