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 700여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전주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에 자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한옥촌이다.

전주한옥마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이다. 전주한옥마을은 가장 한국적인 문화가 고스란히 간직된 천년 전주의 랜드마크다. 한옥이 밀집된 골목길을 걷다보면 지붕 처마와 나지막한 담 너머 장독대 위로 하얀 솜이불 같이 소복히 쌓인 풍경은 한옥마을의 고즈넉하고 소박함을 전해준다.

700여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전주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에 자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한옥촌으로, 전국 유일의 도심속 한옥군이다.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옛 선비들의 멋과 풍류를 느낄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전주한옥마을이다.

설 연휴 전주 전통문화여행 일번지인 한옥마을 일대에서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민속행사가 마련돼 있다.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 민요배우기와 어린시철 추억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통 먹거리 체험을 맘껏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관, 직접 빚은 전통주를 마셔보고 품평하는 전통가양주오감체험과 우리 전통의 술인 막걸리의 술 찌거기를 직접 걸러보고 제조 과정 관람과 시음까지 할 수 있는 전주전통술 박물관, 숙박을 하면서 해맞이 만두 빚기와 삼색전 부치기를 하면서 덕담을 나누고 온돌과 대청마루 등 한옥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한옥생활체험관 등은 전주한옥마을이 자랑하는 대표적 명소로 짧은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문화나들이 공간이다.

/ 글.사진 이상근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