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은행장 김 한)이 고객들의 편리성 제고 등을 위해 대출 전문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5일 전북은행은 고객센터 내에 대출 전문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점장급 대출 전문 상담역 4명을 배치, 차별화된 대출 상담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북은행은 대출가능금액, 예상금리 안내 등 구체적인 신규 상담의 경우 개인신용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우선 실시하고 향후 상담 추이를 감안해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타 대출은 대출상품 추천, 필요서류 안내 후 영업점에 연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대출 신규 상담은 전북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고객정보 등록 후 상담이 가능하며, 대출 상담은 전북은행 고객센터 대출 상담 전화(1588-4477)을 이용하면 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대출 상담 시스템 구축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추진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상담고객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