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은행장 김 한)은 21일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전북은행의 공식 SNS 채널들을 고객 중심적·친화적으로 재구성해 고객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은행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전북은행은 각 채널의 스킨을 은행 이미지에 맞는 따뜻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변경하는 한편, ‘親서민 금융 정보’, ‘지역 주민들만 아는 진짜배기 전북 맛집·여행 정보’ 등 실용적인 콘텐츠들을 정기적으로 게재할 계획이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만명에게 건강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정말 쉬운 좋아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전북은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topbank)에 접속해 ‘좋아요’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다. 아울러 전북은행은 이번 개편의 일환으로 SNS 소통 도우미 캐릭터인 ‘제이비’를 론칭한다.

‘제이비’는 전북은행의 약자인 ‘JB’의 발음에서 착안해 탄생한 캐릭터로 ‘흥부 놀부전’에서 은혜를 갚고 복을 가져다주는 제비와 같이 SNS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제공한다는 취지이다.

전북은행 마케팅담당 김명렬 부행장은 “JB전북은행은 중서민을 위한 제1금융권 은행으로서 앞으로 고객들과 좀 더 친밀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갈 것”이라며 “새로운 SNS채널이 더 많은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