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제통상진흥원, '희망을 빌려드립니다' 청년창업 제19기 수료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희망을 빌려드립니다' 청년창업 제19기 수료
  • 김대연
  • 승인 2013.03.23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장길호)은 지난 22일 ‘청년 희망창업 제19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총 110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론과 현장교육, 멘토링, 모의창업, 워크샵 등으로 진행, 단계별 교육을 거쳐 70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번 교육은 철저한 교육생관리 및 신설과목 추가 등을 통한 교육내실화로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부실창업 등을 예방하고 성공적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가정신 함양, 인문학적 소양 강화와 사업계획서 발표 및 평가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아이템 컨설팅 과정 등의 신설을 통해 질적 성장을 추구한 결과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을 수료한 청년창업 희망자에게는 창업 시 전북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을 통해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3천만원까지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창업 1년 후에는 성공정착자금으로 1천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또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교육 및 컨설팅, 마케팅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성공적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20기 교육은 다음달 중순부터 접수를 받으며,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는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JBSOS.or.kr)나 전화(711-250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07년도부터 시작된 청년창업 프로젝트는 현재까지 총 1천898명의 수료생을 배출, 이중 1천194명이 창업해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김대연기자 eod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