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조달청(청장 김대수)은 19일 도내 업체 ‘한삼코라(주)’와 ‘㈜청원산업‘ 2개사의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전북 김제 소재 한삼코라(주)(대표 조남수)의 ‘자석을 이용한 유량분배 회전수차 염소투입기’은 무 동력으로 전원이 필요 없으며 입수되는 물을 2단 유량분배하고, 국내최초의 자석으로 수차를 제어하는 기술로 정량의 약품을 투입 함으로서 향상 일정농도의 잔류 염소를 유지하는 제품이다.

또한 전북 익산 소재 ㈜청원산업(대표 유세아)의 ‘친환경 스톤블록’은 시멘트 대신에 천연원재료와 우레탄 아클릴레이트수지를 사용하여 6대 중금속이 검출 되지 않으며, 염화칼슘 등에 대한 화학반응 및 4계절 온도변화에 의한 동결융해 반응이 없고, 투수공극율유지, 도시열섬 저감효과, 내구성증진 및 선명한 생상표출, 미끄럼 저항성을 향상 시킨 제품이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의 우수제품몰에 별도 등록․홍보를 할 수 있음은 물론, 나라장터 엑스포 및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참여 등 각종 판로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전북조달청 관계자는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희망사다리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 판로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지역 우수조달물품으로 등록된 업체수는 42개사, 56개 제품으로 증가 했으며, 2012년도 실적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전체실적의 7.0%인 1,114억원 규모를 보이고 있다.

/김완수기자 kimws9095@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