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발효음식 어디 없나요?
'젊은' 발효음식 어디 없나요?
  • 김대연
  • 승인 2013.07.0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발효식품엑스포 조직위 발표푸드마켓 참가자 공모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10주년을 기념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 참가자를 공모한다.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에서는 ‘청년발효푸드마켓’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엑스포 행사장에서 발효음식을 직접 조리하고 판매할 청년셀러를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한달 동안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40세 미만 청년으로 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 한한다. 발효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이나 발효조리법, 기존의 발효음식을 리뉴얼한 음식 레시피와 행사 기간중 ‘나만의 판매 전략 및 운영계획’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게는 조직위에서 조리 및 판매에 필요한 시설을 제공함으로써 무료 참가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선정된 참가자와 참여음식 등의 스토리에 대한 홍보를 전담해줄 계획이다.

발효식품을 중심으로 한 전문 산업박람회임과 동시에 한국음식에 대한 가치를 꾸준히 높이고 알려온 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청년발효푸드마켓’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발효음식을 선보이고, 다양한 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내용을 참고해 소정의 서류를 갖춰 오는 8월 1일까지 담당자(rome3073@naver.com)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제11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대연기자 eod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